9월 4일 송파구청서 구직자 200명 대상… 한미약품, 한스바이오메드, 롯데케미칼 참여

(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4일(화) 오후 2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취업준비 Do&Don’t, 2018 하반기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하반기 공채를 앞두고 구직자들이 공채전형을 발 빠르게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취업준비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마련했다.

참가기업은 바이오계열 우수 기업으로 송파구에 소재한 한미약품, 한스바이오메드, 롯데케미칼이다.

이날 채용설명회에서는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강사로 나서 기업소개, 하반기 채용 규모 및 일정, 기업 인재상, 자소서 및 면접 꿀팁 등을 전달한다.

기업특강 이후에는 좀 더 세분화된 그룹 상담이 진행된다. 참석자들을 기업별 입사 희망자 그룹으로 나눠 해당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자유롭게 질의하며 맞춤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채용설명회 신청은 온라인신청(인터넷 주소창에 “bit.ly/0904채용설명회” 검색) 또는 송파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 > 온라인접수) 게시판에서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9월 3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기타 설명회 관련 문의사항은 송파구청 일자리정책과 (☎02-2147-4915)로 문의 하면 자세한 안내가 가능하다.

한편 구는 문정비즈밸리 내 입주 기업 간의 협업을 도모하기 위한 네트워킹 데이 개최, 일자리카페 운영을 통한 통합 지원 및 취업정보 제공, 마천시장 내 청년 점포 입주 등을 추진하며 다양한 일자리정책을 펼치고 있다.

송파구 일자리정책과 이광석 과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는 바이오 계열 기업을 초청해 해당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송파구는 채용설명회를 정례화하고 문정지구 등의 지역 내 인프라를 활용한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