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제뉴스) 김정란 기자 =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는 대학 발전에 기여하고 정년을 맞아 퇴임하는 교수를 기리기 위해 오는 23일(목) 14시 정보통신관 3층 세미나실에서 어린이영어교육학과 장경룡 교수(사진)의 정년퇴임식을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이선재 총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 가족, 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장경룡 교수의 약력소개, 활동영상시청, 송공패 증정, 총장 송별사, 교수 퇴임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영어교육학과 장경룡 교수는 경희대학교 정치학과 졸업 후, 미국 훼얼리 디킨슨 (Fairleigh Dickinson) 대학교 국제관계학 석사, 캐나다 맥길(McGill)대학교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여 1997년부터 광주여대에서 교편을 잡아 후학을 가르쳤다.

장경룡 교수는 재직동안 학생과장, 연구지원실장, 기획연구처장, 대학원장, 국제교육원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하였고, '국제문화비교', '여성과 리더십', '글로벌 인재의 조건'등 전공 및 교양교과목을 개발하여 가르치며 광주여대 발전의 기틀을 다지는 데 기여했다.

또한, 국내외 학회를 통하여 50여편의 논문과 책을 발표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한국정치학회 부회장,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자문위원 등 수많은 활동을 해왔으며 2001년 김대중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