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농산물 팔지 말고 사게 하세요!

▲ 곡성군.

(곡성=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20일부터 9월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5시 총 5회, 농산물 판매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세일즈 스킬을 향상시켜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농산물 사게 하는 세일즈 스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가들의 내면의 장점을 발견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찾아 소비자에게 내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스피치 훈련으로 지난 10일까지 교육 참가자 20명을 선착순 모집했다.

휴먼마인드 이나은 강사를 초빙해 보이스 기초이론 및 리딩 실기,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세일즈 스킬 PT, 자신의 농장과 농산물을 소개할 수 있는 즉흥 스피치 훈련을 거쳐, 최종적으로 세일즈 PT테스트와 영상을 촬영해 농가에 맞는 스킬을 컨설팅한다. 군은 이를 통해 농가가 농장과 농산물을 홍보하여 판매로 연계할 수 있도록 이끌며, 참가 농업인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참가자인 소소농부 양수정 대표는 "올해 곡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내 상품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제작과 내 농장과 농산물을 알릴 수 있는 블로그 교육에 이어, 이제는 현장에서 바로 접목 가능한 세일즈 스킬 교육에 참가했다."며 "이를 통해 얻은 노하우로 다가오는 추석명절 직거래 장터에 참가해 내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잘 홍보해 많은 판매로 연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