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인 및 기업체, 모범․노사, 모범 근로자 등 3개 부문 각 2명씩 선발해 시상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2018 이천시 산업대상' 수상후보에 대한 신청을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이천시 산업대상'은 기업활동 촉진 및 지역 투자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의 위상을 높인 기업체, 기업인, 근로자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이고자 우수기업인 및 기업체, 모범․노사, 모범 근로자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부문별로 2명씩 총 6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우수기업인 및 기업체 부문'은 품질관리.공정개선.자원재활용,경영혁신,신기술 개발로 고용증대와 지역사회에 기여한 기업인과 기업체, '모범․노사 부문'은 노무관리 개선 등을 통해 노사관계화합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모범노사, '모범 근로자 부문'은 5년 이상 근로한자로 산업현장에서 생산성 향상, 재해예방 등에 기여한 모범근로자 등을 선발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이천관내에서 2년 이상 경영활동중인 기업체이며, 근로자는 기업체에서 만 5년 이상 재직 중이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구비서류를 준비해 각 읍.면.동사무소, 한국노총 이천여주지역지부, 민주노총 이천여주양평지부, 이천상공회의소,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을 통해 8월 20일~9월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천시는 수상자에게 이천시장 상패와 함께 기업환경개선자금 우선 지원, 국외연수,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유예 등을 부여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2018 이천시 산업대상'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이천시청 기업지원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