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연천군에서는 청소년 파일럿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사회혁신의 가능성과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자 2018 제3회 연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내달 1일 한탄강 어린이캐릭터공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청소년 프리마켓 운영, 소셜미디어 센터, 대안화폐 은행운영에 참여할 청소년 참가자를 8월 24일까지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만13세 ~ 만18세 청소년(단 프리마켓의 경우 7세 이상 참여가능)으로 팀(팀 구성원은 최대 4인까지)으로 신청가능하다

모집분야는 판매할 물건을 선별하고 가격을 결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판매하는 실감나는 CEO 체험활동인 『청소년 프리마켓 운영』, 1인 크리에이터 시대에 맞추어 행사의 생생한 현장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통하는 1인 방송 체험활동인 『청소년 소셜미디어 센터운영』, 사회적경제의 또 다른 가능성인 대안화폐를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가상화폐가 보편화되는 시대에서 공동체를 살리는 대안 경제에 대한 새로운 체험활동인 『청소년 대안화폐 은행운영』이다.

참가신청은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펙스로 신청가능하고 참가팀 결정은 8월 27일까지 개별통보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천군청 홈페이지 게시판 및 지역경제과 일자리지원팀으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