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는 청년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 ‘2018 안성시 청년 취업아카데미’에 참가할 관내 청년 구직자 1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18 안성시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안성시에서 주최하는 청년층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NCS를 활용한 직무분석, 역량기반의 자기소개서 작성 워크숍, 실전 모의면접과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등 취업 성공에 도움이 되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교육 수료 후에는 전문 컨설턴트의 지속적인 관리로 입사지원서 컨설팅 제공 및 안성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의 개별상담을 통해 관내 우수기업 소개 및 취업알선 등 일자리 연계도 이뤄진다.

모집대상은 한경대학교 재학생 10명과 관내 만19세~33세까지의 청년 구직자 6명이며, 참가신청은 안성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준비서류를 구비해 안성일자리센터를 방문·접수하거나 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류는 심사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해 9월 3일~6일까지 4일간(1일 4시간) 한경대학교 학생회관 701호에서 전문 컨설턴트의 진행으로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며, 프로그램 80%이상 이수자에게는 수료증 및 참여수당 1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2018 안성시 청년 취업아카데미' 참가자 모집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일자리센터 블로그를 참조하거나 안성시청 창조경제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