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대상테크롤이 “국내 롤스크린 시장을 선도해 온 (주)대상테크롤이 국내 미세먼지 문제를 자연환기 측면에서 접근하고자 폴텍청정스크린을 국내에 독점 보급하고 있는 대코시스템과의 MOU를 통해 자연환기 미세먼지 솔루션인 폴테크(POLL-TECH)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폴테크는 미세먼지 차단율과 공기 통기성을 모두 충족하는 ‘미세먼지 차단 청정스크린’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환기가 잘 된다는 점이다. 환기의 중요성은 최근 큰 이슈가 되었던 라돈과도 연관이 있다. 방사능 물질인 라돈은 비활성 기체로, 실내 공기를 호흡하는 경우 95% 이상이 라돈에 노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교육부가 발표한 ‘2017년 학교 실내공기질측정결과’에서 전국 408개 초중고교의 실내 라돈 농도가 권고 기준치를 초과하였다.

환기는 이러한 위험 물질인 라돈을 가장 쉽게 저감하는 방법으로 손꼽힌다. 그동안 환경부는 미세먼지 대책을 얘기할 때 실외활동 자제 및 창문을 꼭 닫고 지내라고 권고해 왔으나, 올해 들어 하루 3번 30분씩 환기를 하라는 것으로 그 기조가 바뀌면서 환기의 중요성을 언급한 바 있다.

폴테크 청정스크린은 100% 폴리에스테르 재질이기 때문에 통기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크기의 꽃가루 입자에 대해서 ECARF(유럽알러지연구재단)에서 93~100% 차단 인증을 받아 꽃가루 알러지에 취약한 아이들에게 좋다. 또한 유럽의 까다로운 REACH(유럽유해물질불포함인증)까지 획득하여 기존 방충망의 부식에 따른 오염 및 호흡기 침투걱정이 없다.

기존 공기청정기가 설치되어 있는 교실의 경우에도 학교 미세먼지나 청소 등으로 인해 환기가 필요할 때 폴테크 청정스크린을 설치 후 환기하면 미세먼지 걱정을 덜 수 있다. 교실 내 라돈 또한 가장 기초적이고 손쉬운 환기로 저감시킬 수 있다.

가정에서도 폴테크 청정스크린 설치 시 빗물 들이침을 효과적으로 막아주어 비 오는 여름날에도 걱정 없이 문을 열고 환기할 수 있으며, 자외선 차단까지 가능해 주부들의 입소문을 타고 설치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폴테크 청정스크린은 최근 주상복합이나 상업시설에 많이 설치된 롤스크린에도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며, 기존 방충망을 교체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

유럽 제조사의 폴텍청정스크린을 기본으로 (주)대상스크롤이 다양한 컬러와 고급스러운 마감을 적용해 국내 창호의 품격 또한 한 단계 높였다. 기존의 색상을 입히는 도료 방식이 아닌 알루미늄 고유의 산화피막처리(알루마이트: 양극산화처리)인 아노다이징 공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상은 물론 고급스러운 광택을 제공하여 점점 고급화 되어 가는 주택과 자신을 개성 있게 표현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주)대상스크롤의 폴테크 청정스크린은 ‘2017 한국건축사협회가 선정하는 우수건축자재에 선정된 데 이어 2017 대한민국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기술 대상(스포츠동아)을 수상하였으며, 2018 중앙일보 히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또한 2018 안티더스트, SETEC에 참가해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