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백만흠)이 15일 K리그1 23라운드를 인천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원정경기에 나선다.

상주는 요즘 롤러코스터를 탄 기분이다. 최근 3경기 전적은 1승 1무 1패다. 리그 하반기 시작 후 잠시 주춤했으나 포항전 승리와 수원전 무승부를 거치며 서서히 분위기를 가져오고 있었다.

하지만 직전 서울과의 홈경기에서 2-1로 패하면서 이번 경기는 더욱 중요해졌다. 23라운드 키워드는 '잔류의 분수령'과 '심동운'이다.

첫 번째 키워드 '잔류의 분수령'

상주상무 김태완감독은 "일요일에 펼치는 인천과의 경기가 올해 (K리그1) 잔류하는데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 같다"라 밝혔다.

23라운드는 상주에게 잔류를 향한 치열한 격전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상주의 8월 상대는 인천, 제주, 울산, 전북이다.

상위권 팀들을 상대하는 일정과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병장 선수들의 전역으로 인해 8월은 상주에게 격동의 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에서 승리가 필요하다. 올 시즌 인천과 두 번의 맞대결에서 두 번의 승리를 모두 가져온 상주가 이번 원정경기에서 승전고를 울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두 번째 키워드 '심동운'

심동운은 K리그 통산 200경기 출전을 앞두고 있다. 2012년 전남드래곤즈에서 데뷔 후 2015년 포항스틸러스로 둥지로 옮겨 주축 선수로 활약하며 축구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그 후, 군복무를 위해 올해 상주상무에 입단했다.

'돌격대장' 심동운은 별명답게 골이 필요한 타이밍에 '돌격'하며 득점 4개를 기록하고 있다. 저돌적인 돌파력과 90분 동안 쉴 새 없이 그라운드를 누비는 활동량으로 상주상무 공수 라인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22라운드 서울전에서 199경기를 뛰었으며 인천전에 출전할 경우 K리그 통산 200경기 기록을 세우게 된다.

양 팀의 최근 10경기 전적은 3승 3무 4패 (상주 기준)로 인천이 앞선다. 그러나 지난 6R, 13R에서 인천을 상대로 2승을 가져온 상주이기에 승리를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