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학원언니의 캐나다어학연수 기간 인터뷰

Q. 오랜만이다.

A. 반갑다. 요즘 내가 바빠 매일 유학원형이 인터뷰를 대신하다 보니 정말 오랜만인 것 같다. (웃음)

Q. 오늘의 캐나다어학연수 주제가 궁금하다.

A. 오늘은 캐나다어학연수 기간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우리 친구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 하고 유학원언니, 유학원형이 근무하는 에버그린유학원에서도 상담을 시작하는 가장 기초 단계가 바로 캐나다어학연수 기간 정하기 이기 때문.

Q. 캐나다어학연수 기간 정하기가 매우 중요한 모양이다.

A. 그럼 매우 중요하지. 캐나다어학연수 비용과 연결되는데. (웃음) 뭐 비단 비용 때문만은 아니고 우리 친구들은 각자 다른 일정으로 캐나다유학을 떠난다. 게 중에는 휴학생도 있고, 다니던 직장을 퇴사한 직장인도 있고, 어르신 분들도 있다. 이렇게 모두 각자 다른 일정과 이유로 캐나다어학연수를 떠나는데 모두에게 똑 같은 기간을 설계해 줄 수는 없는 노릇 아닌가. 에버그린유학원 가족들 모두 결국에는 여러분들과 같은 캐나다어학연수 학생이었다. 내가 조금 더 벌자고 학생들의 돈과 시간을 버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각자에게 가장 좋은 기간과 플랜을 정해주는 것이 우리의 존재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고.

Q. 그럼 얼마의 기간이 연수로 가장 적당한가.

A. 질문이 너무 광범위한데 (웃음). 적당하다고 말하기는 좀 어렵고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코스는 캐나다어학연수 6개월이다. 토론토어학연수, 밴쿠버어학연수, 캐나다 소도시 어학연수와 상관없이 캐나다유학을 떠나게 되면 듣게 되는 가장 기본적인 코스가 있다. 바로 기본 영어 회화 과정이라 불리는 ESL 프로그램인데, 그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6개월에 맞춰 프로그래밍 되어있다. 혹시라도 캐나다에서 더 오래 체류하고 싶은 친구들이라면 우선은 6개월 정도 캐나다어학원을 다녀보고 그 후에 추후 계획을 설계하기를 권장한다. 사실 길게 끌고 가면 유학원은 좋지만 학생 입장에서 크게 좋을 것은 없거든 하하.

Q. 요즘은 더 짧게 끊으려고 하는 학생들도 많다고 들었는데.

A. 사실 정답은 없다. 다만 ESL클래스의 최장 시간을 6개월로 잡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가장 좋은 것은 본인의 일정에 맞춰 클래스를 등록하는 것이지. 하지만 시간이 충분한 학생이라면 캐나다어학연수 3개월보다는 6개월을 조금 더 추천하기는 한다.

Q. 이유가 있는가.

A. 돈을 벌기 위해서는 아니고 (웃음) 우리가 캐나다어학원을 다니며 귀가 트이고 말문이 트이는 데까지 3개월의 시간이 걸린다고 통상적으로 이야기 한다. 그러다 보니 3개월 보다는 6개월 코스의 선호도가 조금 높은 편.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고 평균치에 불과하다. 본인의 영어실력이 좋은 편이라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기간을 줄여도 크게 상관은 없다.

Q. 캐나다어학연수 기간, 캐나다어학원에 따라 실력 차이가 있는가.

A. 참 어려운 질문인데 (웃음). 물론 없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어학원의 크기나 규모, 인지도가 아닌 어학원의 성격이 본인의 성향과 얼마나 잘 맞는가, 라는 점에 있다. 내가 활동적인 성격이라면 동적인 어학원을, 정적인 성격이라면 정적인 어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토론토어학원, 밴쿠버어학원, 캐나다 소도시 어학원 모두 성격에 약간씩 차이가 있으므로 인터넷 서칭을 통해 학원을 정하는 것 보다는 캐나다유학원과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성격에 가장 잘 맞는 도시와 어학원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Q. 에버그린유학원의 특징이 궁금하다.

A. 사실 우리는 아주 큰 규모의 캐나다유학원은 아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분들과 학부모님들이 우리를 믿고 맡겨주시는 것에는 그만큼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물론 장사꾼이지만 적어도 상담을 할 때 우리의 이득을 위해 양심을 팔지는 않는다. 언제나 상담은 학생들과 우리가 합리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선에서 이뤄지고, 또한 우리의 캐나다룸렌트, 캐나다홈스테이 무제한 무료 알선과 같은 서비스가 실제로 캐나다어학연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돈을 버는 장사꾼들이지만 적어도 그 상담 속에는 보다 많은 친구들이 합리적인 금액으로 캐나다생활을 하고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는 우리의 진심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아주면 좋겠다. 또한 모든 업무 수속 진행방법을 오픈함으로써, 학생들과의 신뢰를 우선으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타 캐나다유학원과의 차이는 아마 에버그린유학원 상담을 받아보는 것만으로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까 결국, 캐나다어학연수를 가고 싶다면 상담을 와보라는 것이다 (웃음)

Q. 유학원언니, 유학원형과의 상담이 필요하다면?

A.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예약을 남겨주거나, 혹시라도 방문이 부담스럽다면 메신저, 전화를 통해 유선 상담을 먼저 받아볼 것을 추천한다. 또한 상담을 하기 전 유학원언니, 유학원형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가 본다면 우리의 신념과 업무 방식을 이해하는 데 조금 더 도움이 될 것이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 했다. 상담 전 블로그를 통해 에버그린유학원에 대해 알고 온다면 조금 더 편한 상담이 가능할 거라 생각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