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인턴 전공직무 체험으로 취업시너지 효과 '톡톡'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라북도는 하반기 공공기관 직무인턴십을 마무리하고 인턴들을 격려하기 위한 수료식을 27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공공기관 직무 인턴' 은 도내 대학생을 비롯한 미취업 청년들에게 전공분야의 공공기관에 배치 해 업무역량을 키우고 취업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청년 대표일자리 지원사업이다.
 
이에 올 하반기에는 26개 공공기관에서 81명의 인턴이 수료 했으며, 공공기관의 1:1 전담 멘토의 지도에 따라 사회경험과 전공 관련 실무를 직접 체험했다.     

이날 수료식은 인턴들의 실습 소감을 기관별 발표를 통해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수료증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전북도는 사전에 26개 공공기관 중 인턴 참여가 많은 기관(4개소)를 중심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 해 인턴의 근무실태와 실습 환경 및 부서별 업무교육 이행상태를 점검했다.

이번 수료식에 참여한 인턴들은 "전공직무 체험으로 공공기관에 취업하고 싶은 계기가 됐으며, 미취업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인턴 사업이 계속 추진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사회인으로 나아가기 위한 소중한 경험이었으며, 앞으로의 노력을 통해 공공기관의 구성원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일하고 싶다" 고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이어 유근주 전북도 일자리경제정책관은 "인턴 실무경험을 최대한 지원하고 직무인턴 프로그램이 더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과 협력 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전라북도는  내년부터 실습기간(2개월) 확장과 참여 공공기관을 확대 해 직무인턴 경험을 토대로 한 청년 취업시너지 효과 창출에 매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