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지원 해외대학 어학연수...캐나다 조지브라운대학 MOU 및 연수생 파견

(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제주국제대학교(총장 고충석)는 재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우리나라에도 잘 아려진 캐나다 토론토 소재 명문 조지브라운 대학에 단기(1개월) 어학연수를 9명 파견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봉운 취·창업지원단장(산학협력단장 겸직)은 학생 및 학부모들이 불안감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연수를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1주일간 방문해 연수 프로그램, 연수대학의 제반시설, 학생들의 안전 확보 및 긴급대처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또한 학생들이 거주하는 홈스테이도 개별 방문해 연수생들의 현지 생활 적응 및 건강관리를 점검하며 취합된 문제점 및 요구사항을 연수기관에 전달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는 등 세심한 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해외연수 지원 사업 확대를 위해 조지브라운 대학과의 협약조항을 구체화해 상호간의 신뢰와 협력을 약속하는 MOU 체결을 성사시켰고 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캐나다 몬트리얼 소재 맥길대학 등을 추가 방문해 재학생들에게 많은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고봉운 단장은 “제주도의 지원으로 2016년부터 실시된 대학생 해외연수 지원 사업의 질적 확대와 성과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갈 것”이라며 “다양한 연수프로그램 개발과 안전한 해외연수가 이뤄지도록 대학차원에서 보다 적극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