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그리너스 FC가 22일(일) 오후 7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부산아이파크(이하 ‘부산’)와 'KEB 하나은행 K리그2 2018' 20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안산은 올 시즌 첫 경기 아산무궁화와의 원정 패배 후, 무려 7경기 동안 무패 행진(4승 3무)을 달리며 창단 이래 최고의 상승세를 달렸었다

하지만 이후 그 기세가 다소 꺾였다. 전반기 마지막 광주와의 홈경기를 2대0 깔끔한 승리로 마무리 했지만, 후반기 시작 후 3경기에서 안양, 아산, 서울 이랜드에 내리 3연패를 기록 중이다.

지난 19라운드 서울 이랜드 원정경기 패배 후 안산 이흥실 감독은 “선수들보다는 감독의 책임이 크다”라며 최근 부진에 대한 책임을 떠안았다.

하지만 현재 안산은 몇몇 선수들의 부상으로 제대로 된 스쿼드를 꾸릴 수 없는 상황. 핵심 공격수 최호주를 비롯해 수비진들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시달리고 있어 전력 손실이 크다.

따라서 이번 부산과의 홈경기도 결코 순탄치만은 않을 전망이다. 안산은 지난해 창단 이후 부산과의 역대 전적에서 무승을 기록하고 있다. 총 6경기 1무 5패라는 절대적인 열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경기당 실점률도 꽤 높은 편이다. 지난 5월 홈경기에서도 후반에만 3골을 내주고, 경기 종료 직전 만회골을 기록하며 1:3 완패를 당했었다.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은 있다. 올 시즌 부상으로 다소 공백이 있었던 라울과 그 공백을 메웠던 코네의 호흡이다.

라울과 코네가 아직까지 동시에 선발로 출전한 기록은 없지만, 이흥실 감독은 인터뷰 때마다 이 둘에 대한 언급을 자주 했었다. “라울과 코네가 같이 뛰면 수비에 대한 부담이 어느 정도 발생하지만, 후반기 두 선수의 호흡을 기대해도 좋다”라며 활약을 예고했다.

안산은 현재 6승 5무 8패(승점23)로 리그 6위를 기록 중이다. 바로 아래 수원FC와 승점은 같지만 다득점에서 앞선 상황이고, 보다 하위권인 대전과 서울 이랜드는 안산보다 1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차가 3점 이내인 상황이다. 더이상 물러설 곳은 없다. 안산에게 다가오는 부산과의 홈경기는 반드시 승리를 따내야 하는 절체절명의 순간인 것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