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를 키워 행복한 미래를 열어주는....

봉화교육지원청, 2018 중등 진로체험 행사 실시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신영숙)은 7월 17일(화) 관내 7개 중학교 270명을 대상으로 안동과학대학교에서 2018 중등 진로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봉화교육지원청 주최로 <안동과학대학교>에서 주관하여 학생들에게 학과 체험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설계 능력을 함양하고, 다양한 학과체험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하여 ‘맑은힘’을 키우는 행복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7월 17일 관내 중학교 봉화중 외 6개 중학교에서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국방의료과, 미래자동차공학과, 식품영양과, 유아교육과, 건설정보과, 항공보안과, 사회복지과, 스포츠레저과, 뷰티아트과, 의료공학과, 호텔조리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활동중심으로 학과 체험을 실시했다.

저희 학생들은 관내 대부분이 농어촌 소규모의 학교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기가 어려웠지만,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평소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하여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가 되어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학과 체험 활동 후 소감 발표를 통해 자신과 친구들의 진로와 직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소통의 시간에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신영숙 교육장은 2018 중등 진로체험에 참가한 학생과 지도교사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시며, 미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학과 체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행복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오늘과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