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좋은아침<수요일N스타일>18일(수) 방송에서는 여름철 스트레스 유발자, 모기를 타파하는 비법을 소개한다. 모기는 지구상에서 사람을 가장 많이 죽이는 동물 1위로 뽑혔다.

모기가 피를 빠는 과정에서 말라리아나 뇌염과 같은 중증 질환을 인간에게 감염시키는 매개체이기 때문인데. 실제로 세계보건기구의 발표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약 50% 정도가 모기로 인한 질환의 위험에 처해 있다.

게다가 의외로 모기의 날갯짓 소리는 야간 층간소음의 기준을 뛰어넘을 정도로 커서 수면을 방해해 여름철 면역력을 낮추는 주범이다. 모기에 물렸을 때 무심코 하는 행동이 자칫 잘못하면 패혈증을 불러 사망까지 불러올 수 있다고 한다.

모기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력을 낮추는 원인의 첫 번째 요소는 바로 손이다. 손에 바이러스가 묻게 되면 4시간 안에 같은 사무실 동료 40%에게 전파될 정도다.

그래서 SBS좋은아침 수요일N스타일에서는 20초 만에 손을 깨끗하게 만들어줄 비법을 공개한다. 더불어 면역력을 낮추는 첫 번째 요소인 손 외에 주부들이 자주 애용하는 ‘이것’이 면역력을 낮추고 위장 장애부터 암까지 불러올 수 있다. ‘이것’의 정체를 공개한다.

면역력이 높으면 같은 음식을 먹어도 면역력이 낮은 사람보다 탈이 날 확률이 낮다. 별주부 코너에서는 면역력을 올려 줄 면역력 쑥쑥 식재료를 이용해 누구나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건강 레시피를 소개한다 SBS좋은아침 <여름철 건강 납치범! 모기 주의보> 편은 18일(수)에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