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창업가 발굴·육성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6-17일 썬밸리리조트에서 2기 ‘기보벤처캠프’통합 데모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기보가 발굴한 기술혁신창업기업 39개사와 민간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을 비롯한 다수의 투자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첫째 날에는 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스타트업 해외진출지원 설명회’를 개최하여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방안을 모색하였고, 이어서 제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IR 및 민간 VC 간 네트워킹, 투자상담 등이 이루어졌다.

둘째 날에는 ‘국민내비 김기사 창업자와의 대화’(강연자:박종환 대표)를 개최하여 선배 벤처기업인의 성공경험을 공유하여 스타트업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수료식을 개최하는 등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데모데이 IR행사에는 약12개 스타트업이 참여하여 벤처캐피탈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투자상담까지 이어지는 등 벤처캠프 참여기업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참여기업에게 본격적으로 직접투자 또는 보증지원 등의 금융서비스와 벤처인증, 기술이전, R&D지원 등의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보는 현재 초기 기술창업기업이 자생력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금·기술·경영지원에 최적화된 ‘투자 플랫폼’, ‘제4차 산업혁명 지원 프로그램(인더스트리 4.0 퍼스트보증)’ 등을 운영 중에 있으며,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