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8월 7일 도시브랜드 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전 개최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세종 5-1생활권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 미래도시의 이미지를 구상하기 위해 ‘도시브랜드 네이밍‧슬로건’을  17일(화)부터 8월 7일(화)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세종5-1생활권의 지향점(가치와 철학)을 표현하는 네이밍 및 슬로건을 제안사유와 함께 작성하여 세종5-1생활권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1차 평가를 거쳐 네이밍과 슬모건 각각 15점의 작품이 선정된 후,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2차 평가를 통해 9월 7일 최종 수상 작품 총 26점이 선정된다.

수상작에는 네이밍 부문 대상 300만원, 슬로건 부문 대상 20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부상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9월 개최되는 ‘WSCW 2018 월드 스마트 시티 위크’ 행사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LH는 앞으로 스마트시티 세종5-1생활권에 대한 관심 및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국가시범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세종5-1생활권 홈페이지 등 온라인 소통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수일 LH 스마트도시개발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종5-1생활권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과 폭넓은 아이디어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종5-1생활권의 특징을 표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