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5㎞ 4차선 도로 개통, 접근성 높아져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기 활성화 기대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와 한국수력원자력은 16일 오후 양북면복지회관 앞에서 ‘양북면 어일~대본간 우회도로’ 종합 개통을 기념하는 준공식을 가졌다.

▲ (사진=김진태 기자) 준공비 제막식

이 날 준공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비롯한 한수원 임직원과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및 주민 50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하며 준공을 축하했다.

지난 2009년 착공된 이번 공사는 신월성1·2호기 건설과 방폐장 유치지역 지원사업 일환으로 총 연장 7.65㎞로 공사비 1000억 원이 투입됐다.

▲ (사진=김진태 기자) 준공비 제막식

그간 기존도로는 원전과 방폐장 운영에 따른 교통량이 늘어나면서, 노폭이 2차선으로 협소하고, 굴곡이 심해 교통 정체와 사고가 빈번히 발생했다.

▲ (사진=김진태 기자) 준공 기념식수, 좌로부터 김종섭 동경주이장협의회장, 윤병길 경주시의회의장,주낙영 경주시장, 정재훈 한수원 사장

2015년1월 1단계로 양북면 대종교에서 어일리까지 6.8km 구간 개통에 이어 2단계로 어일리 마을 확장 구간 0.8km를 마무리하게 됨으로써 울산~포항간 고속도로와 연계해 지역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됐다.

▲ (사진=김진태 기자) 기념사하는 정재훈 사장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한수원과 경주시는 서로 돕고 의지하는 동반자로서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면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상생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사진=김진태 기자) 축사하는 주낙영 경주시장

이에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역 발전을 원하는 주미들의 의지와 열정이 뜨겁다”며,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이번 개통으로 지역 교통여건 개선은 물론 동경주 지역접근성이 크게 높아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