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이 새로운 외국인 공격수를 영입하며 후반기 도약을 향한 화력을 보강했다.

FC서울이 세르비아 출신의‘발칸 폭격기’마티치(Bojan Matić/27세)를 영입했다. 완전이적 조건이며 계약기간은 2019년 말까지다.

마티치는 세르비아에서 태어나 세르비아에서만 축구생활을 해오며 이번 FC서울 이적이 첫 해외진출인 선수다. 191cm 장신 공격수로 전형적인 원 톱 공격수 스타일의 축구를 구사하는 선수다. 

큰 키를 바탕으로 한 수준 높은 포스트 플레이와 주변 선수와의 연계 플레이가 장점이며 역습시 빠른 스피드와 매서운 슈팅 능력을 보유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마티치는 세르비아 노비베체(Jedinstvo Novi Bečej) 유스팀을 거치며 실력을 인정받아 2008년 성인팀으로 발탁되며 첫 프로생활을 시작했다. 2013년부터 2시즌 동안 세르비아 FK센터(FK Senta)로 팀을 옮겨 활약한 이후2016년에는 FK마치바 샤바츠(Mačva Šabac)로 이적해 주전 공격수로 활약했다.

2016~17시즌 14골을 몰아 넣으며 팀을 세르비아 1부리그인 슈페리가로 승격시키는데 큰 활약을 했을 뿐 아니라 2017~18시즌에도 FK마치바 샤바츠 주전 공격수로 맹활약11골을 넣으며 2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했다.

마티치의 합류로 원 톱 공격자원 보강에 성공한 FC서울은 팀의 공격력이 한층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마티치가 에반드로, 안델손 두 브라질 콤비와 함께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는 이을용 감독대행의 후반기 팀 전술운용에 있어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FC서울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이미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윤석영과 마티치를 영입하며 상위권 도약을 향한 대반격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마티치는 "아시아 최고의 클럽인 FC서울에 오게 돼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 FC서울을 영광의 자리에 올려 놓는 것이 내가 이곳에 온 이유다. 스트라이커로 득점 뿐 아니라 FC서울의 본래 순위를 되찾는데 큰 역할을 하고 싶다" 며 합류 소감을 밝혔다.

계약을 마무리한 마티치는 팀에 바로 합류, 본격적인 팀 적응에 돌입했다. 마티치의 배번은 99번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