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메달 3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 획득...역대 최고성적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대한우슈협회(회장 박창범)는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브라질리아에서 열리는 제7회 세계우슈청소년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 획득, 국위를 선양했다고 밝혔다.

브라질리아에서 개최된 제7회 세계우슈청소년대회(고등부)에서 곤술 금메달, 장권 은메달, 도술 동메달 획득한 박정열 선수.(사진=대한우슈협회)

대한우슈협회는 이번 대회에 선수단 16명을 파견했다.

이번 대회는 50여 회원국 5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오전, 오후, 야간 등 하루 3차례 세부종목 별로 경기가 열렸다.

한국 청소년 우슈국가대표 선수는 금메달 3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며,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표현 종목으로 남자 A그룹(고등부) 장권부문 3종목(권법1 및 병기술 2)에 출전한 박정열 선수는 곤술(昆術)에서 9.44점을 얻어 금메달, 장권(長拳)에서 은메달, 도술(刀術)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장권부분 전 종목 메달을 획득했다.

브라질리아에서 개최된 제7회 세계우슈청소년대회(중등부)에서 남도 금메달, 남권 은메달 획득한 박주경 선수.(사진=대한우슈협회)

또 남자 B그룹(중등부) 남권부문 2종목(권법1 및 병기술 1)에 출전한 박주경 선수는 병기술인 남도(南刀)에서 9.14를 얻어 금메달, 그리고 남권(南拳)에서도 은메달 획득하며, 남권부문 전 종목 메달을 획득했다.

브라질리아에서 개최된 제7회 세계우슈청소년대회 산타(散打) 남자–52kg에 출전한 손재민 선수가 이집트 모하메드 선수를 상대로 금메달을 획득하고 있다..(사진=대한우슈협회)

체급 별 격투종목인 산타(散打) 남자–52kg에 출전한 손재민 선수는 결승에서 이집트 모하메드 선수를 상대로 2대 1 판정승을 거두며, 한국에 마지막 3번째 금메달을 안겨줬다.

이재국 선수는 결승에서 이란선수에게 패해 은메달에 머물렀으며, 남자 B그룹 장권에 출전한 김진현 선수 역시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미래 우슈의 앞날에 희망을 심어줬다.

한편, 한국 청소년우슈대표 선수단은 18일 오후 5시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