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KB금융그룹이 "지난 13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 허인 은행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첫 번째 순서로 전체 경영진들이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영상 시청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디지털부서 실무담당 직원들을 강사로 초청해 AI를 활용한 보이스 뱅킹 개발사례와 기업여신, 리서치, 콜센터 등 128개 업무에 적용되어 운영 중인 RPA 활용사례 등 그룹 내 디지털 기술 시연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의 주요 추진현황에 대해 공유했다.

이어 Young/Youth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특강, 미래 전망, 글로벌 인사이트 등 혁신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는 전문가 특강에 이어 오후 Session에서는 경영진의 조별 분임 토의가 진행됐다.

이 밖에도, 2018년 그룹의 전략방향인 ‘RACE 2018’의 각 영역에서 도출된 총 12개의 세부 Agenda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최근 홍콩과 싱가포르 투자설명회(IR) 및 대통령 경제사절단으로 인도를 다녀온 윤종규 회장은 해외에서 직접 접한 투자자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시장 분위기를 경영진들과 공유했다.

또한 향후 KB금융그룹이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지위 공고화’ 및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실행 중심의 경영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KB금융그룹은 "KB금융그룹의 모든 경영진들이 한자리에 모인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통해 그룹의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함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