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신혼부부 등에 주변시세 대비 60~80% 저렴하게 공급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는 행복주택 전국 14개 지구 7987세대에 대한 청약접수를 12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서울공릉 등 수도권 6곳 3674세대와 대전 봉산 등 비수도권 8곳 4313세대로 LH 청약센터 또는 모바일(App : LH 청약센터)을 통해 청약신청하면 된다.

행복주택은 주변시세대비 60∼80%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주택으로, 타 임대주택과 달리 대학생·신혼부부 등 입주민 특성에 따른 수요를 감안해 다양한 주민공동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이번 공급하는 행복주택의 임대보증금은 최저 1156만원에서 최대 7692만원까지, 임대료는 최저 5만 8000원에서 최대 30만원까지이며 임대보증금과 임대료 일정 한도 내에서 상호전환 가능하다.

임대보증금 마련이 부담되는 청년, 신혼부부 등은 정부에서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중 은행(우리, 기업, 농협, 신한, 국민)에서 신청인 소득, 신용도 등에 따라 저리로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입주자격은 소득활동여부와 상관없이 만 19~39세의 청년이거나 혼인기간이 7년 내인 신혼부부도 일정 소득·자산 기준만 충족하면 되고, 지역제한 없이 전 지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이번에 공급하는 단지별 세부 입주자격과 임대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LH 청약센터 또는 마이홈포털에 접속하여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LH 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