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반갑다. 본인 소개 부탁한다.

A. 처음이라 낯설다 (웃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상영어를 진행하고 있는 초등화상영어 업체 딩동댕영어의 한국 팀장 현홍섭이다.

 

Q. 초등화상영어, 익숙하다면 익숙하고 낯설다면 낯선 분야다.

A. 아무래도 그럴 수 밖에 없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집에 앉아서 영어를 배우는 화상영어보다는 학원에 가서 배우는 영어수업이 익숙했기 때문.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집에서 보다 편하고 저렴한 비용에 초등영어를 가르치고 싶어하는 학부모님의 수가 증가하면서, 그와 함께 우리 딩동댕화상영어도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감사한 일이다.

 

Q. 학원에서 배우는 영어와의 차이가 궁금하다.

A. 학원에서 배우는 영어가 일 대 다수의 수업으로 진행된다면 딩동댕영어의 초등화상영어, 초등전화영어 수업은 일 대 일로 진행되는 P2P형태의 수업이다. 아이들은 하루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컴퓨터 앞에서 수업을 듣게 되고, 직접 원어민 선생님과의 일 대 일 수업을 통해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다. 담당 선생님은 한 학생에게만 시간을 할애하도록 되어있어 영어를 전혀 못하는 학생이라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고, 다른 친구들과 비교되지 않고 나만의 진도에 맞춰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이다.

 

Q. 화상영어ㆍ전화영어 부분 고객만족브랜드대상 1위를 수상했다고 들었다.

A. 부끄럽지만 맞다. (웃음) 일 대 다수의 기존 수업방식에서 벗어나 학생 한 명과 강사 한 명의 유대감 있는 수업을 진행하려고 했던 딩동댕영어 팀이 받게 된 최고의 상이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학생 개개인별로 본인에게 맞는 수업을 프로그래밍 하여 조금 더 효과적인 초등영어를 진행하고 싶었던 우리의 신념이 절대 틀리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계기였다고 생각한다. 덕분에 보다 많은 학부모님들께 사랑받고 있고, 신뢰받고 있는 것 같아 마냥 감사할 따름이다.

 

Q. 아이들을 가르치는 강사는 어떤 사람들인가?

A. 이 부분이 참 어렵다. 실제로 타 초등화상영어 사이트 및 업체 중에는 센터를 운영하지 않거나, 자격 미달의 강사를 고용하는 경우가 꽤 많은 편이다. 화상으로만 진행을 하다 보니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강사의 수준을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을 노리는 부분인데, 동종업계에서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참 안타까운 현실이다.딩동댕영어는 비록 직접 대면하지 않더라도 학부모님과의 신뢰를 깨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필리핀 수빅에 전화ㆍ화상영어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철저한 검증을 통한 유수의 대학 관련학과를 졸업한 강사님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실제로 한국 매니저들이 1년에 두 번 이상 필리핀 현지 센터에 나가 강사들을 관리하며, 필리핀 현지에도 강사를 관리하는 한국인 매니저분이 상주하고 있다.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장 좋은 퀄리티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함인데, 다행히도 많은 학부모님들이 이 부분을 알아주고 계신 것 같아 감사할 따름이지.

 

Q. 이번에는 새로운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A. 새로운 것까지는 아니고 (웃음). 고객 감사 이벤트 정도로 생각해주면 좋겠다. 딩동댕영어는 낮시간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에 한해 수강료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즘은 학생들도 너무 바쁘다 보니 사실 많은 학생들이 저녁 타임에 몰리기 마련. 그래서 조금 더 한가한 낮 시간에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 한해 50% 수강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학생들 입장에서는 학비가 저렴해서 좋고, 우리 입장에서는 정규 센터에서 근무 중인 강사님들의 시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서로에게 좋은 이벤트라고 생각한다. 또한 수강료가 저렴하다고 해도 절대 수업의 질은 떨어지지 않으므로 그 부분에 대해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Q. 딩동댕영어를 시작하기 전 본인의 영어실력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는가?

A. 가능하다. 딩동댕영어 사이트에 오면 무료 레벨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간단하게 본인의 영어실력을 체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레벨테스트의 결과는 센터에 계신 해당 강사님께 전달되어 강사님들이 과연 어떻게 학생의 수업을 끌고 갈 지 고민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준점이 된다. 무료 레벨테스트를 통해 영어실력을 체크한 후 수강신청을 통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준, 가장 잘 맞는 강사와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