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청덕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어린이 독서교실, 야호! 한여름밤의 도서관, 문화예술로 물든 여름 등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덕도서관에서는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어린이를 위한 여름방학 독서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주제로 운영이 될 예정인데 먼저 '접시 위의 문화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독서교실은 음식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에 대하여 살펴보고 직접 요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도형에 빠진 보드게임' 프로그램은 책 속의 도형 이야기와 연계된 보드게임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주에서 온 초대장', '코숭이 무술'의 이은지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과 미취학 어린이를 위해 구연동화 자원활동가 모임인 '이야기 퐁퐁'이 진행하는 동화구연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북스테이, '夜호! 한여름밤의 도서관'은 지역 초등학생 2~4학년을 대상으로 8월 10~11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행사이다. 본 행사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여 도서관을 즐거운 공간으로 받아들이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책 제목으로 새로운 이야기 만들기, 전래동화 듣기 등 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마술 배워보기, 종이컵으로 마을 만들기 등 전 프로그램을 참여자가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청덕도서관은 '문화예술로 물든 여름' 이라는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7월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1시와 3시, 음악 관련 영화를 상영하며 8월 16~17일 이틀 동안 난타공연과 팝페라 공연을 통해 도서관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한다.

청덕도서관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 중 일부 사전신청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7월 19일부터 청덕도서관 홈페이지의 문화행사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