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부처 장관 여야 의원들과 공식·비공식적으로 자주 만나 소통해야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국군기무사령부가 계엄령 선포와 탱크를 포함한 대규모 병력동원을 검토 문건과 관련해 세세하게 사실관계를 밝혀 법에 따라 처분하는 일이 불가피해졌다며 관련 부처의 이행을 지시했다.

이낙연 총리는 10일 서울-세종간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낙연 총리는 국회 원구성이 타결될 전망에 따라 국회 상임위별로 원 구성이 되면 장관들이 여야 의원들과 공식비공식적으로 자주 만나 예산 등에 관한 설명도 하고 당정협의를 자주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각 부처 장관들은 기본적으로 소관 정책으로 손해를 보거나  고통을 당하는 국민들, 두 번째로 소관 정책의 수립에 직간접적으로 관계되는 이해당사자와 전문가들, 세 번째로 법안과 예산을 심의하시는 의원들, 그리고 국민과 정부 사이의 통로인 언론 관계자들을 끊임없이 만나고 소통하는 것이 일상 업무라고 강조했다.

이낙연 총리는 일본의 폭우 피해에 대해 일본 국민과 정부에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이낙연 총리는 외교부는 일본의 폭우 피해 사망자 가족과 부상자와 이재민들을 도울 방법이 있는지 일본 측과 협의를 해서 일본 측이 동의하는 방식으로 협의를 서둘러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국무회의에서 법률안 1건, 대통령령안 11건, 일반안건 3건 등을 심의·의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