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식품산업분야의 신기술 및 정보 제공

▲ (사진제공=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익산=국제뉴스) 홍문수 기자 =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는 입주기업 및 식품관계자들을 위한 '미래식품산업 기술세미나'를 오는 10일 지원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식품영양과학회(원장 장문영)와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공동주관으로 미래식품산업의 추진현황과 기술에 대해 살펴보고 식품산업분야의 신기술 및 최신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 식품과 IT 기술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식품업계가 필요로 하는 미래식품산업의 개요와 실질 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식품산업의 대응전략 및 발전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장문영 원장은 ‘빅데이터와 식품산업의 연결고리’에 대해 발표하고 국내외 선두 기업의 빅테이터 활용사례를 통한 식품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한국식품연구원 김종훈 박사가 IoT와 식품 유통 기술을 주제로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융합형 지식산업으로 구조 전환 중인 식품산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고려대학교 이호정 교수는 미래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식물 이차대사산물의 합성 조절 메커니즘 규명에 대해 발표하고, 서울대학교 김기석 교수는 농식품 산업과 IT기술 융합에 대한 식품시장의 첨단기술을 소개하고 식품업계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대응 방안에 대해 발표를 갖는다.

특히 행사장 내 KBS 푸드테크 미래식품왕 본선진출팀·국클 창업지원랩 2기의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를 마련해 참석자 대상의 시식을 통한 식품창업지원 홍보도 진행계획에 있다.

윤태진 지원센터 이사장은 "이번 기술세미나가 미래식품산업에 대한 국내 식품산업의 현주소를 조망하고 식품창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교류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농식품부 및 산학연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참가 방법은 국가식품클러스터 홈페이지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