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전우님의 호국정신,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 6월 28일 5기갑여단 호국보훈단체 초청 부대개방행사<사진제공=양주시>

(양주=국제뉴스) 한주희 기자 =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6월 28일 육군 제 5기갑여단은, 지역 내 8개보훈단체 34명을 초청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부대 초청행사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선배 전우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함이며. 지역 보훈단체원 대상 장비소개 및 체험, 전투물자 소개, 장병과의 대화 등 다채로운 행사 준비로 참석한 보훈단체원들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기갑여단이 보유하고 있는 전차 및 장갑차, 궤도장비 소개, 장비위력시범, 연막탄 사격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호국보훈단체원에게 군 생활의 향수뿐만 아니라 선진강군의 위용을 동시에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됐다.

▲ <사진제공=양주시>

행사에 참석한 박기인 양주시 보훈단체 협의회 회장은 "우리를 잊지 않고 멋진 행사를 준비해준 후배 전우들을 보니 마음 든든하고 자랑스럽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오늘 행사를 주관한 5기갑여단장(대령 곽재영)은 "선배 전우님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선배 전우들의 뜻을 이어 우리 군의 존재목적을 명확히 인식한 가운데 확고한 군사적 대비태세를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