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한지, 전통주 등 전주의 다양한 전통문화 소개하는 프로그램 으로 진행

▲ 전주시 문화대행진이 프랑스 한복판에서 인기몰이로 성대하게 개최됐다.(사진=전주시)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주음식과 전주한지 등이 유럽 문화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에서 집중 조명되며,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우뚝 서 겠다는 전주시의 계획에 힘이 실리게 됐다.

전주시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 간 프랑스 파리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한국관광문화대전 테이스트 코리아(Taste Korea) 전주스페셜 메인행사 인 '전주의 날’에서 전주음식과 한지, 전통주 등 전주의 우수한 문화를 집중 홍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이 지난 2개월 동안 전주의 한식과 한지, 전통주 등 전통문화를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홍보한 ‘테이스트 코리아’는 한식을 중심으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전주시가 단일 도시로는 최초로 선정돼 집중 조명을 받았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지난 2016년과 지난해 는 각각 ‘경상·강원·전라지역’과 ‘평창·강원지역’ 의 문화를 조명하는 광역자치단체 중심의 문화행사로 치러졌다.

특히, 전주가 단일도시로는 최초로 테이스트 코리아 행사를 열 수 있었던 배경에는 김승수 전주시장이 지난해 전주한지 세계화를 위해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와 바티칸교황청을 방문했을 당시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을 찾아가 협의한 것이 결정적이었다는 후문이다.

이와 관련, 현지시간으로 지난 21일‘전주의 날’은 김승수 전주시장과 주 프랑스 한국대사관 관계자,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장, 한국관광공사 파리지사장을 비롯한 각계인사와 현지 교민, 현지언론과 여행전문가, 파리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테이스트 코리아 행사 소개를 시작으로 판소리 축하공연과 전통주 예절 및 전주비빔밥 시연 등이 진행됐다.

또한 전주관광과 한지, 한식을 소개하는 홍보부스도 운영 돼 파리시민 등 유럽인에게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전주의 이모저모를 알리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 자리에서 김승수 전주시장은 “문화가 관광과 경제로 연결돼 시민들의 먹거리가 되는 전주만의 문화비전을 착착 일궈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