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2.~28.‘씨-코리도’혁신기업 우수상품대전 개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시장 권영진)가 지원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C-Corridor(씨코리도)와 국내 대형 유통 3사 중 하나인 ‘신세계백화점’이 마련한「혁신기업 우수 상품 판매 대전」이 오는 22일(금)부터 28일(목)까지 신세계 대구점 지하1층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C-Corridor(씨코리도) : 대구혁신센터와 경북대학교가 공동운영하며 창업기업과 사업화 초기기업의 시장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오프라인 상설매장 (위치 : 대구삼성창조캠퍼스 기숙사 F동)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타트업의 판로확보 어려움을 해소하고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특히 대구신세계백화점 측은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수수료율 인하, 판매장비 제공 등 우호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대형 유통사와 지역 스타트업이 ‘개방형혁신(Open Innovation)’ 생태계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좋은 사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은 C-Corridor(씨코리도)에 입점한 기업 중 16개 기업사이다.

▸‘삼쩜일사’ 스마트 종이로봇 ▸‘프럼이스’ 친환경소재 슬리퍼 ▸‘애드스튜디오’ 에코 D백 라인 ▸‘이대공’의 데일리 메신저 백 ▸‘리틀팩토리’의 친환경 애견하우스 △‘바오’의 오리진라인 아이웨어, ▸‘아트쉐어’ 테니스볼 백 ▸‘쥬빌리디자인’ 실버 악세사리 등이다.

행사기간 동안 창업기업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SNS 공유이벤트, 일정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 대한 사은품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병행한다.

또한 6/22(금), 23(토)에는 1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SNS 유명 크리에이터 박병창, 김유이가 60분간 참여기업의 우수 제품을 리뷰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할 예정으로, 방문객들에게 쇼핑과 더불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투브 라이브방송 : 22(금) 17시(김유이), 23(토) 13시(박병창)

C-Corridor(씨코리도)는 ‘17년 8월 오픈 이래 현재까지 32개 유망 스타트업의 100여개 제품이 입점해 있다. 올해 40개사 200개 제품입점을 목표로 유망 창업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며, 판로지원을 위해 소비자품평회, 플리마켓, 경매행사 등 다양한 홍보·프로모션 이벤트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대구시 김태운 창업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는 대형 유통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협력 사례로서 의미가 크다. 지역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협력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연규황 센터장은 “지역의 창업기업들의 판로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속적으로 지역소재 우수 기술․벤처 창업기업의 온오프라인 판로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