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박보검 기자

 (서울=국제뉴스) 박보검 기자 =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청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홍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이번 최저임금 인상 문제를 통해서 소득주도 성장에 대한 국민들의 동의나 지지를 위해 우리가 좀 더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당정청이 소득주도성장의 목표와 구체적인 수단들에 대해 국민께 잘 설명드리고, 또 동의를 얻어내는 과정들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당도 이전보다 더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목소리를 내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소득주도 성장을 정책목표로 한 것에 대해 "대기업·수출 중심으로 인한 부와 소득의 양극화, 한국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한국의 경제나 사회가 지속가능하지 않다는 판단에서 였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 원내대표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과 관련해서도 "국회에 남북관계특별위원회를 구성해서 '판문점 선언'이나 '북미 정상회담' 성과 이행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특위는 입법권과 예산지원문제도 초당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기구로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