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몸담았던 당을 떠나며' 자유한국당 탈당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서청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20일 "저는 오늘 오랫동안 몸을 담고 마음을 다했던 당을 떠납니다"라며 탈당의 뜻을 밝혔다.

서청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총선패배이후 벌써 2년여 동안 고민해 왔으며 이제 때가 됐다고 판단했다"면서"마지막 소임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글을 올렸다.

서청원 의원은 "'노병은 결코 죽지 않고 다만 사라질 뿐'이다. 저도 마찬가지"라며 "이제는 제가 당에 도움을 드릴 수 없기에 조용히 자리를 비켜드리겠다"며  탈당 배경을 밝혔다.

서청원 의원은 "당이 위기이다. 언제 위기가 아니었나 싶지만, 위기에 제대로 대응치 못하고 거듭된 실수로 결국 국민의 마지막 심판을 받았고 당은 해체의 위기에 몰렸지만 무기력하게 폐허에서 울고만 있을 수는 없다"며 "국가는 계속 살아야 하고, 국민은 오늘도 어김없이 살림을 해야 하고, 보수정당도 다시 살려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건강한 보수정당은 나라의 기둥이고, 국민의 기댈 언덕"이라며 "그 역할을 다시 수행할 수 있도록 이번에야 말로 건강하게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보수정당이 다시 태어나 튼튼하게 국가를 지키는 것이 정치복원의 첫 걸음이다. 정치가 실종된 빈 자리에 오만, 독선이 자리 잡고 독주가 횡행한다"며 "저를 포함한 정치인 모두의 책임이고 특히 보수의 가치를 제대로 지키지 못해, 국민의 분노를 자초한 보수진영 정치인들의 책임이 커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서청원 의원은 "이제 연부역강(年富力强)한 후배 정치인들이 정치를 바로 세워 주시고,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열어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