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6월 19일 오후 2시부터 구청 2층 대강당에서 민원공무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불만고객의 마음을 이해, 소통할 수 있는 친절서비스 마인드함양을 위해 '2018년 상반기 민원 친절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스토리교육컨설팅 대표 강진희 강사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불만고객 응대 및 감정관리"라는 주제로 고객중심의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을 이해하고 응대스킬 향상, 고객응대에 적합한 마인드 향상, 불만고객의 단계별 응대법 등의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달서구는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매일 업무시간 개시 전, 직원 친절지수 향상을 위해 전직원 대상 친절방송 실시 ▶민원공무원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공무원 스마일 톡톡’을 월1회 실시하고 있으며 ▶ 종합민원실 창구직원 친절실명제 및 미소친절 안내명함 비치 ▶외국인 주민에 대한 무료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문화 민원도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다양한 구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달서구를 방문하는 민원인 모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직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