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효도폰의 대명사 갤럭시와이드3를 포함해 갤럭시S7, 갤럭시A5 2017, 갤럭시J5 2017 등 삼성전자의 모델들과 LG X4, LG 스마트폴더, X401 등 LG전자의 모델들이 공짜스마트폰 대열에 합류했다.

해당 스마트폰은 공시지원금 확대 및 출고 가격인하의 효과로 인해 공짜폰으로 판매를 시작했으며, 스펙 또한 기존의 최신핸드폰에 비해 크게 뒤쳐지지 않는 가성비 좋은 모델이기 때문에 공짜스마트폰으로 인기가 많다. 따라서 재고소진이 금방 이루어질 예정이다.

갤럭시S7, 갤럭시 와이드3의 경우 할부원금 0원 이라는 파격적인 조건 때문에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사이트 들에서는 단기간 안에 많은 양의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공짜폰의 경우에는 갑작스레 등장하는 경우가 많아 미리 알림서비스 등을 신청하면 빠르게 구입이 가능하다. 

갤럭시S7등 공짜스마트폰의 많은 재고 확보로 눈길을 끌고있는 '보고사버스폰' 카페 관계자는 '효도폰이나 공짜폰의 경우 재고, 가격적인 부분은 물론 사은품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할부원금 0원에 제공한다고 해서 사은품의 질이 떨어지면 안 된다. 또한 재고없이 판매부터 하는 일부 업체와는 다르게 제품발송에 문제가 없다'고 전했다.

추가적으로 보고사버스폰 관계자는 '불법보조금을 페이백 형태로 지급하는 경우 먹튀를 항상 조심해야 한다. 핸드폰 싸게 사는 법은 페이백 형태를 피하고 전산상의 할부원금이 구매한 조건과 동일한지 확인한 후 사은품을 비교하는 것'이라며 주의를 요구했다.

현재 보고사버스폰에서는 판매 인기순위가 높은 갤럭시노트8, 아이폰8, 아이폰X, 갤럭시S9 플러스 등 최신스마트폰 역시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등 가입유형에 상관없는 사은품 지급을 하고 있다. 사은품으로는 애플에어팟정품, 퀵보드, 노트북, 갤럭시탭 등 고가의 제품들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고사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