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7일 "풍전등화와도 같은 한반도의 운명 앞에 남북정상은  기커이 흉금을 터 놓고 터놓았다"며 2차 남북정상회담을 평가했다.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에서 "꼭 한달 만에 남북정상이 얼싸안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도 6월 12일 북미정상회담이 예정대로 열릴 것이라고 공식화했다"며 "지혜로운 지도자들의 평화를 위한 결단 끝에,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 그리고 번영이 있음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루 24시간 몸이 열개라도 부족한 문재인 대통령의 눈물겨운 노력에 국회가 할 수 있는 것은 28일 역사적인 4.27 판문점 선언 지지결의안을 통과시키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내일 본회의를 통한 '4.27 판문점선언 지지결의안' 통과는 지난 18일, 여야의 합의사항이고 전 세계가 염원하는 한반도 평화에 한걸음 다가서는 일에 잡음이란 있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야당의 초당적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의 국민적 염원을 담은 '4.27 판문점선언 지지결의안'의 본회의 통과는 국민들에 대한 국회의 의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