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투명한 예산집행과 사업추진의 내실 도모

▲ 김제시청.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권행대행 이후천)가 올 해 양성평등기금 지원 대상에 5개 사업을 선정하고, 해당사업의 단체 대표와 회계 실무자를 상대로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실시된 교육은 사업수행 능력과 사업비의 적정성, 지역사회 발전 기여도 등에 대해 엄격히 평가하여 선정된 5개 단체의 사업추진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175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는 만큼 예산기준에 따른 정확하고 투명한 집행을 통해 사업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김홍기 김제시 여성정책담당은 △ 회계처리기준 △ 회계서식 작성 △ 사업비 정산 △사후평가 등 실전에서 꼭 필요한 회계 지식을 다양한 사례중심으로 진행했다.

이로 인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석 단체로 하여금 청렴서약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집행에 적극 협조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단체 실무자는 "행정 담당자가 직접 전달하는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회계 절차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많은 도움이 됐다" 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신미란 여성가족과장은 "회계교육을 시작으로 개별 컨설팅 통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사업추진 성과를 면밀히 검토하여 내년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