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지식 공유와 청렴 실천 생활화 직원 화합 대회

(경산=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은 25~26일, 2018년 일반직 공무원 현장체험 연수의 일환으로 전남 여수, 순천 일원에서 반부패·청렴 퀴즈 대회 및 청렴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 경산교육지원청은 '2018 일반직 현장체험 연수'에서 ‘반부패·청렴’퀴즈 대회와 사진 콘테스트 개최를 개최했다. 연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산교육청)

이번 반부패·청렴 퀴즈대회는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공무원행동강령을 생활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경산교육지원청 관내 일반직 63명이 참가해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그리고 청렴도 측정과 청렴 시사상식 등에 대해 OX퀴즈, 단답형, 주관식 문제 등 20개 문항이 난이도별로 출제돼 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습득하는 자리가 됐다. 

또 청렴을 주제로 한 사진 콘테스트도 개최해‘청렴’으로 모두 하나가 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을 연출했다. 

사진 콘테스트에서 직원들은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며 생동감 넘치는 직장생활을 표현했다. 최우수상은 상금 10만원과, 우수상 두 팀엔 5만원을 각각 수상한다. 

□ 이금옥 교육장은 “이번 대회로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엿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청렴의식을 높이는 계기로 삼아 학부모와 학생들이 만족하고 행복해 할 수 있는 경산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해 다양한 청렴시책으로 경북교육청이 실시한 부패방지 시책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기관, 청렴 생활마일리지 실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