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생연2동행정복지센터,“행복드림의 날” 운영.(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동두천시 생연2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천경로당에서 소외계층 발굴을 위한 홍보로 행복드림의 날을 운영 하였다.

이날, 신천경로당을 찾은 1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현재 실시하는 복지서비스 홍보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본인 상황에 맞는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정신보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노인성 우울성 검사를 실시해 드리며 우울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날, 행복드림의 날에는 주민들의 상담을 위해 복지 담당자, 정신보건복지 사회복지사들이 참여하여 어르신들의 다양하고 세세한 질문에 친절한 답변했다.

생연2동은 향후 상담을 받은 주민들이 적절한 복지 서비스와 연계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상담에 참여한 한 경로당 회원은 평소 궁금한 사항이 있어도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및 방문이 어려웠는데 상담을 통해 궁금증이 해소됐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박정석 생연2동장은“ 민과 관이 연계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발굴하고 욕구를 파악하는 등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릴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진정한 동 복지 허브화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