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예보) 24일 예금보험공사와 농협경제지주는 예금보험공사 사옥 앞에서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등 농촌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2018년 제1차 행복예감(預感) 직거래장터“를 공동 개최했다. (곽범국 예금보험공사 사장(왼쪽 두 번째)과 김형신 농협경제지주 서울지역본부장(왼쪽 첫 번째))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예금보험공사(사장 곽범국)와 농협경제지주(대표이사 김원석)는  24일 예금보험공사 사옥 앞에서 ‘2018년 제1차 행복예감(預感) 직거래장터’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교육센터가 소재한 충주 신니면 농가를 포함한 전국 20여개 농가가 직접 참여해 한우, 제철과일, 잡곡 등 신선하고 질 좋은 농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했다.

곽범국 예보 사장은 “도시민과 농촌이 서로 돕는 교류의 장인 직거래장터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좋은 우리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보는 주기적으로 직거래장터를 개최하는 등 농촌 경제 활성화 및 도농 상생 발전을 위해 더욱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또한, 예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기부금 등으로 조성된 ‘행복예감기금’으로 장터에서 쌀, 고기, 과일 등의 농산물을 구매해, 인근의 독거노인·무연고 아동 등 사회취약계층에게 모두 기부해 소외된 이웃들이 넉넉하고 따뜻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예보는 국민 행복을 위한 예(預)금보험공사의 감(感)동 스토리를 창출하자는 의미의 “행복예감(預感)”이라는 사회공헌활동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