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2동 주민센터, 동천동 행정복지센터 공간 활용을 위한 9,000만원 특교세 확보

(광주 =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 서구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서구는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9,000만원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공공자원을 개방·공유하는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하는 지자체를 지원하여 공유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구에 따르면 공공부문의 회의실, 강의실, 주차장 등 다양한 자원을 공휴일, 근무시간 외 등 유휴시간에 국민에 전면 개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에서 서구는 '함께 나누고 활용하는 공유광주 서구'를 주제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공공청사 개방안을 발표하여 좋은 점수를 받았다.

서구는 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특별교부세로 화정2동 주민센터와 동천동 행정복지센터의 자투리 공간을 소규모 회의실로 조성할 계획이다.

업무시간 내에는 회의 및 복지상담실, 생활물품대여 공간으로 활용하고 업무시간 외에는 동아리, 소모임 등 필요한 주민에게 개방하도록 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공공자원을 주민들에게 개방·공유함으로써 주민 수요에 부응하고,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