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호 경남지사 대행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으로 소망 이뤄 지길”

▲ (사진제공=경남도)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22일 경남 하동 쌍계사에서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표어로 열린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에서 한경호(오른쪽)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22일 오전 경남도내 곳곳의 사찰에서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표어로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이 일제히 열렸다.

올해는 기존 석가탄신일에서 ‘부처님 오신날’로 공식 명칭이 변경된 가운데 봉축 법요식이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이날 하동의 대한불교조계종 제13교구 총림 쌍계사 봉축 법요식에 참석해 부처님 오신날의 뜻을 기렸다.

이날 쌍계사를 비롯해 도내 사찰에서는 나라 번영과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형형색색의 연등이 경내외에 내걸려 부처님 오신 날을 축원했다.

봉축 법요식은 삼귀의례, 반야심경, 봉축발원문, 육법공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많은 불자들은 경건한 마음으로 부처님이 탄생한 때 아홉 마리의 용이 향기로운 물로 아기 부처님을 목욕시키는 것을 상징하는 관불의식에 참여해 부처님의 높은 뜻을 기렸다.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은 "남북의 평화와 통일의 시대를 앞두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부처님의 자비와 함께 호국불교의 등불이 온누리를 밝혀 평화와 번영, 통일을 염원하는 온 겨레의 소망이 이뤄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