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노충근 기자 = 세종시가 2018년 우수 중소기업 5개사를 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재)세종지역산업기획단과 실시한 공모에 신청기업 9개사를 대상으로 스타기업 선정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에스엠에스, ㈜쎄미시스코, ㈜나우코스, ㈜풍국, ㈜에프에이 등 5개사를 21일 최종 선정했다.

이에 따라 스타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2022년까지 지역 주력산업과 연관된 사업 분야에 종사하는 중소기업들 중 매년 5개사를 선정, 총 25개사를 지역 성장 기업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 기업들은 상용화 R&D를 위한 선행기술 조사, 기술로드맵 컨설팅,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장벽 대응, 기업성장 컨설팅, 기술혁신활동 등 스타기업 전용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게 된다.

또 전담PM(Project Manager)이 배정돼 경영 애로사항과 기술적인 주요 문제 등을 해결하는 데 긴밀한 협조를 받는다.

특히 기술사업화 전략이 우수한 기업은 내년부터 기업당 연간 4억원 내외(최대 2년)의 스타기업 상용화 R&D지원도 우선 배정된다.

한편 시는 이달 중 스타기업 지정서를 발급하고 현판식을 개최하고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지원프로그램을 가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