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당, A씨 후보사퇴의사 양측 주장 상반 수사 중

▲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17일 충북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충북여성연대 관계자들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여성연대는 17일 "정의당은 힘겹게 용기 낸 장애 여성의 미투에 응답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이날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당은 A씨를 청주시의회 비례대표 후보로 추천한 경로 및 검증과정과 모든 후보의 젠더감수성을 체크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정의당은 A씨의 폭력행위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라"며 "A씨는 비례대표 후보직을 사퇴하고 피해자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정의당 충북도당도 청주시청에서 반박 기자회견을 갖고 "A씨는 사실 여부와 상관없이 이 문제제기로 인해 당의 이미지가 훼손되는 것은 원하지 않는다며 지난 16일 후보사퇴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A씨는)하지만 이 내용과 관련해서는 재판을 통해서라도 끝까지 진실을 밝히겠다는 입장"이라며 "정의당 충북도당은 양 측의 주장이 너무나 상반되고 현재 수사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여성연대의 기자회견 내용에 유감을 표명한다"고도 했다.

 

▲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17일 충북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정의당 정세영 충북도당 위원장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