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한지, 전통주 등 전주의 다양한 '전통문화' 프랑스 한복판에서 운영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한식과 한지 등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도약에 나선 전주시의 우수한 문화자원이 유럽의 문화심장부인 프랑스 파리에서 집중 조명된다.

전주시와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는 5월과 6월, 두 달간 프랑스 파리에서 전주의 문화, 관광 자원을 소개하는 ‘Taste Korea! 전주스페셜’을 진행한다,

한국관광문화대전 테이스트코리아(Taste Korea)는 한식 등 프랑스 내 한국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한국의 전통문화 자원을 집중적으로 알리는 행사로, 올해는 전주의 문화를 집중 조명하는 ‘Taste Korea! 전주스페셜’ 로 진행된다.

두 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주의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콘텐츠를 프랑스에 널리 알려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의 문화를 프랑스인들이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이자 대한민국 음식 수도인 전주의 음식을 집중 소개해 프랑스 등 유럽 관광객의 전주 방문을 이끌어 낼 방침이다.
 
이를 위해,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과 행사 추진방안 및 내용에 관해 사전 협의를 마친 상태로, 전주시 홍보영상 촬영을 위한 프랑스 기자의 방한취재 지원과 관련기관 인터뷰 등을 통해 전주 스페셜 행사를 알리기 위한 전략적 사전홍보 작업에 들어갔다.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은 파리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식문화교육 K-Food △전주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들어내는 ‘나만의 BIBIMBAP’ 콘테스트 △판소리 강좌 △한국문화 잡지 및 한식 디지털 레시피북 제작 등을 진행하면서 전주의 예향, 문화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시는 다음달 18일부터 21일까지, 전주음식과 한지, 전통주 등의 집중 홍보를 위해 △전주 한식 △한지문화 컨퍼런스 및 시연회 △ ‘전주의 날’ (전주 관광과 한식의 만남 행사) 메인행사에 참여 할 예정이다.
 
한편, 박재범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 원장은 “전주는 한국은 물론 세계가 주목하는 가장 한국적인 전통문화 도시로서 이번 ‘Taste Korea! 전주스페셜’ 행사에 전주시에서 적극 참여 해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을 유럽에 널리 알리게 돼 매우 기쁘다” 고 말했다.

아울러“이번 행사에 적극 도움을 주신 전주시 모든 관계자 분들과 명인·명장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