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군,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해 귀농 정책 홍보-

(평창=국제뉴스)서융은 기자 = 평창군이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평창군 귀농․귀촌 정책 홍보에 나선다.

평창군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이번 박람회가 평창군의 관련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평창군은 박람회 기간 동안,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들이 모여 만든 민간단체인 ‘사단법인 HAPPY700 평창포럼’과 함께 귀농․귀촌 상담은 물론, 평창군 농․특산물 시식행사를 열어 평창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평창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오는 6월 열릴‘평창군 귀농․귀촌 페스티벌’ 참가자를 현장에서 모집해,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미리 농촌 생활을 체험하고, 평창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영기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평창군은 귀농․귀촌인의 정착을 위해 귀농인 농업창업, 정착 지원금, 집수리 지원 등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펼치고 있다."면서, "귀농인들이 농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주민과의 교류 확대 및 지역문화 공감프로그램 개발로 귀농․귀촌의 최적지 평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