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문화·제도, 장비·물자·시설 개선 분야.

(육군=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육군은 국민과 장병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육군혁신 뿜뿜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 뿜뿜 콘테스트 포스터.

다양한 생각을 발산, 뽐내고 뿜어내자는 뜻으로 콘테스트 명칭을 ‘뿜뿜’으로 정했다. 

육군은 그동안 소홀했거나 무관심해서 문제가 되고 있는 사항들을 식별하여 혁신함으로써 근본적 변화를 추구하고자 이번 콘테스트를 시행하게 됐다. 

병영문화와 각종 제도, 장비·물자·시설 개선 등 전 분야에 걸쳐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국민은 인터넷 육군 홈페이지(www.army.mil.kr) 또는 우편으로, 장병은 인트라넷 육군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일정은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해 9월까지 K-POP 경연대회 형태로 예선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10개 팀을 대상으로 10월에 발표회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아이디어의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을 중점으로 우수작을 심사한다.

우수작에 선정된 개인 및 팀에는 육군참모총장 상장과 총 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부대초청행사, 병영체험, 훈련 참관 등 다양한 특전도 주어진다.

육군 정책조정과 박성제 (대령)과장은 “이번 콘테스트에 많은 국민과 장병이 참여해 더 나은 육군을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