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초, 독도의용수비대 국토수호정신계승 교육 실시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초등학교(교장 박실경)은 24일 영주초등학교 강당에서 독도의용수비대 기념사업회에서 강사를 초청 영주초등학교 5~6학년 학생 55명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독도의용수비대 국토수호정신계승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일본이 독도에 대한 잘못된 역사 왜곡과 독도 침탈 야욕이 더해가고 있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독도의용수비대의 나라사랑정신을 본받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논리적 대응과 독도 영토 주권 수호 인식 함양을 위해 실시했다.

독도의용수비대 국토수호정신계승 전문 강사에 의해서 실시 된 강의는 우리 땅 독도의 역사와 영유권 수호, 독도의용수비대 33인의 활동과 업적, 일본의 독도 침탈과 부당성,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 등을 강의와 관련 영상 시청 등으로 진행되었고, 강의를 들은 6학년 학생들은 입을 모아 “우리 땅 독도에 대해서 좀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 했어요”, “독도는 틀림없는 우리 땅입니다 ”라고 강의 소감을 밝혔다.

박실경 교장은 독도의용수비대 국토수호정신계승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이 좀 더 독도에 대한 관심과 독도사랑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의 허구성 및 독도가 우리 영토라는 사실에 대한 역사적, 법적 근거에 기반 한 인식 확산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