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 참정권 박탈 국민개헌에 대못 박으며 국민호소 걷어찬 반역사적 폭거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4일 "야당의 온갖 훼방으로 31년 만에 찾아온 국민개헌의 소중한 기회가 결국 물거품이 된다"고 밝혔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마지막까지 드리고 싶지 않은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국민투표법 개정이 무산되면 6월 동시투표가 물 건너가고 국민개헌이 좌초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제 모든 것을 걸겠다는 각오로 야당과 마지막 담판에 임했지만 자유한국당이 걷어차고 말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다른 것을 떠나서 특검을 통한 사법권력을 동원해 대선불복 폭로전을 위해 국민의 참정권과 개헌을 시종일관 거래대상으로 전락시킨 데 대해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면서 "이로써 개헌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모든 약속이 새빨간 거짓이었음이 최종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돌이켜보면 자유한국당이 정권교체 후 지난 1년 간 7번의 국회 보이콧을 저지르면 지금까지 온 나라를 마비시켰고 국회를 정쟁장으로 만들어왔다"며 "한마디로 정권교체 불인정, 대선불복이 자유한국당 존재 목적였던 셈"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살을 에는 칼바람 속에서도 촛불을 들고 새로운 나라를 염원했던 국민들의 바람을 무참하게 짓밟는 배신행위이고 부패하고 낡은 구질서와 적폐덩어리들을 어떻게 해서든 움겨쥐겠다는 반역사적 폭거"라고 힐난했다.

우 원내대표는 "국민들의 참정권을 박탈하고, 국민개헌에 대못을 박으며, 국민들의 간절한 호소조차 걷어찬 자유한국당의 망동을 국민들께서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