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4.16안산시민연대는 23일 오전 안산시의원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16  조례안을 폐지발의했다며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들을 규탄하고 나섰다.

4.16안산시민연대에 따르면 "4.16 조례는 2년여동안 시민토론과 전문가 의견수렴,시의회 공청회등을 거쳐 조레안이 만들어졌고 안산시민 8,796명의 서명을 받아 발의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안산시의회에서도 많은 논의가 진행된 끝에 지난해 12월 15일 의결된 조례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은 조례법안이 시행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4개월만에 개정도 아닌 폐지 조례안을 발의 했다는 주장이다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이 조례안 폐지의 근거로 "상위법에 명시된 근거가 없음"을 들었다"며 "하지만 법제처와 경기도 등 입법고문과 법률자문가의 검토를 통래 조례안 제정에 어떠한 위법사항도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4.16조례가 4.16세월호 참사 피해구제 및지원등을 위한 특별법에 근거하고 있다는 점은 자유한국당 시의원들도 잘알고 있는 내용이다"다는 설명이다.

7대 안산시의회 마지막 임시회에 자유한국당의원들이 폐기안을 발의한 의도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바닥으로 떨어진 지지율을 올리고 지역의 표심을 얻기위해 세월호 참사를 정략적으로 악용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노세극 공동대표는 이에 "4.16기본조레 폐지 조례안을 발의한 자유한국당 소속 손관승,김정택,김진희,윤석진,윤태천,이민근,아상숙,홍순목 의원을 규탄하며 자유한국당은 4.16 조례폐지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규탄했다.

이에대해 손관승 의원은"자유한국당을 규탄하는 시민단체 일원들은 우리가 발의안 내용을 전혀 숙지하지 못하고 온것 같다"고 말했다.

이는 "4.16 세월호 참사 피해구제및 지원등 내용은 전혀 변한것이 없고 다만 조례안 개정으로 시민단체에 과도한  예산이 지원되고 있어 그 예산을 삭감하는 내용으로 안산시민들도  이 내용을 알면 환영할 것을 확신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