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엄마가 행복한'공동육아나눔터'이용해 보셨나요?

▲ 공동육아 나눔터 모습(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민호)가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하는 공동육아나눔터가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2011년 개소한 이후 장난감도서관, 상시프로그램, 육아품앗이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아이들과 엄마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상시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오르프 음악놀이', 수요일 '책이랑 놀자'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녀를 동반한 원거리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강저사회복지관 작은도서관에서 매주 월요일 베이비마사지 프로그램도 운영해 지역 엄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족 육아품앗이는 모두 10그룹이 그룹별 돌봄 프로그램을 만들어 육아 품을 나누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센터는 품앗이에 참여하고 있는 부모들을 위해 품앗이 리더교육, 부모-자녀 프로그램, 문화프로그램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공동육아나눔터의 프로그램은 다양한 사물과 악기를 영유아가 직접 경험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하며, 부모에게 올바른 독서지도 방법을 제공해 부모 자녀 간 친밀감 형성, 안정적 관계 유지 등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지역 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645-199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