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루즈선용품지원센터 조감도.

(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제주항 크루즈부두 인근에 크루즈 연관산업 육성 및 제주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제주크루즈선용품지원센터가 건립된다.

23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제주를 기항하는 크루즈선에 안정적인 선용품 공급기반을 마련하고 제주가 동북아 크루즈 기항지로 최적지임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활용하기 위해 제주 크루즈 선용품 지원센터를 건립한다고 밝혔다.

제주 크루즈 선용품 지원센터는 제주시 건입동 1451-2, 4번지 상에 지상 2층, 3019.42㎡의 규모로 총예산 78억 원(국비 39억, 도비 39억)을 투입해 내년 7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주요시설로 냉동창고(2개소), 냉장창고(1개소), 드라이창고(1개소), 화물 엘리베이터, 사무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지금까지 제주 크루즈 선용품지원센터 건립 추진상황은 지난해 3월 전국을 대상으로 건축설계 공모해 제주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확정한 다음 건축설계 용역 실시했고 건축허가를 득해 지난해 12월 건축공사를 착공했다.

관계자는 "제주 크루즈 선용품 지원센터가 건립되면 국제크루즈선 제주유치가 확대됨은 물론 제주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물에 대한 크루즈 식자재 공급 물량도 함께 증가하게 돼 제주 1차산업 발전과 농어가 소득증대 등 크루즈 연관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