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남양주시 한강공원 삼패지구에서 ‘자전거 타는 날’라이딩 캠페인 실시!

▲ <사진설명 : '자전거 타는 날'라이딩 캠페인 사진>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는 최근 남양주시 한강공원 삼패지구에서 '자전거 타는 날' 라이딩 캠페인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자전거교실 수강생, 남양주시자전거연합회, 남양주시체육회, 시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어깨띠를 착용하고 시민들에게 전단지를 배부했으며, 안전한 자전거 이용, 자전거의 날(4월 22일)을 홍보했다.

또한, 도로교통법 개정 시행에 따라 안전모 착용 의무화와 2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 과료의 처벌을 받는 음주운전 금지 등을 집중 안내하며 삼패지구 자전거도로 2㎞ 구간을 수강생들과 함께 홍보 라이딩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남양주시 시민자전거교실' 기수별 수료일에 실시하며 4월부터 10월까지 남양주시자전거연합회 주관으로 총 7회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 시민자전거교실을 통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게 된 수강생들과 함께 시작하는 캠페인은 자전거의 날 인식 확산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큰 의미가 있다." 라며 "야외 활동이 많은 계절에 자전거 이용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시민들의 자전거 안전문화에 대한 인식도 커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